■소소한 외식

[부천신중동] 설렁탕 / 소머리국밥 / 도가니탕 맛집 조박사소머리국밥

호호아줌마* 2022. 9. 5. 23:56
반응형

안녕하세요.그냥웃쟈! 호호 아줌마입니다.

오늘은 추운 날씨에 먹으면 좋은 따뜻한 설렁탕 맛집 조박사 소머리국밥집을 소개합니다.

이제 아침저녁으로 쌀쌀해지면서 조금 따뜻한 음식을 찾게 되시죠?

저는 지난주 직장동료가 코로나로 인해 혼자 외롭게 설렁탕집을 찾아갔는데요.

혼자 먹어도 너무 잘 먹고 와서~ 역시 한국사람은 밥심으로 사는 거 같아요.

신중동 조박사 소머리국밥
영업시간
월~토요일 : 오전 10시~ 새벽 3시까지 (인터넷 영업시간과 다름)
      일요일 : 오전 9시 ~21시까지
브레이크 타임 : 15:30~16:30분

간판

여러분들은 설렁탕을 언제 드시나요? 든든하게 한 끼 먹고 싶을 때? 따뜻한 국물이 생각이 날 때?

여러 이유로 설렁탕을 찾으시죠? 제가 처음 조박사 소머리국밥을 찾게 된 이유는 설렁탕으로 해장하려고 찾다가 알게 된 집으로 회사에서 가깝고 음식도 금방나와서 점심메뉴로 가끔 이용하는 곳입니다.

전날 모임에서 회포

 술 덕분에 알게된 집이라고 해야 하나? 이놈의 술은~~ 왜 이렇게 술술 넘어갈까요?

멀리서 보이는간판

멀리에서도 너무 잘 보이는 조박사 소머리국밥 간판!! 점심시간에는 항상 사람들이 많았는데 여름이라고 손님이 조금은 줄어든 거 같아요.

내부는 상당히 깔끔한데요. 좌석은 많아서 혼자 먹어도 눈치 보이지 않고 편하게 먹었던 거 같아요^^;;

식당내부

조박사 소머리국밥집은 메뉴가 간단합니다.

 

설렁탕/ 만두 설렁탕/ 특 설렁탕 / 어린이 설렁탕 / 소머리국밥 / 얼큰 소머리국밥 / 특 소머리국밥 / 무릎 도가니탕 / 소머리수육 / 도가니 수육 / 모둠 수육 / 갈비만두 / 김치 왕만두 / 고기 왕만두

 

따로 메뉴판이 없어요. 있었나?? 한 번도 메뉴판을 주신적이 없었는데...^^;;

메뉴판

이렇게 벽면에 메뉴가 크게 적혀있어 이거 보고 항상 주문합니다.

기본밑반찬

기본 반찬은 겉절이 김치, 깍두기, 깻잎, 고추, 양파입니다.

깍두기는 익어도 너무~~ 익어서 저는 여기 깍두기와 깻잎은 패스하고요. 오로지 겉절이 배추김치와 고추만 먹어요. 

겉절이 김치는 완전 생 겉절이는 아니고 숨이 많이 죽은 김치입니다. 대신 양념을 잘 베어서 갈 때마다 배추김치는 항상 맛있게 먹었던 거 같아요. 그리고 설렁탕집이 김치를 못하면 아무리 설렁탕이 진하고 맛있어도 기본인 배추김치가 맛있어야 되죠~ 고추는 청양고추로 매운걸 못 드시는 분들은 참고하셔야 해요.

설렁탕

설렁탕 기본 9,000원인데요 보시는 것처럼 고기양은 일반 성인분들이 드셔도 충분할 정도의 양입니다. 

소면

설렁탕에 빠질 수 없는 소면사리도 충분히 들어있어요. 소면을 좋아하지만 설렁탕에 소면의 양이 너무 많으면 불어서 맛이 없어요.

소스

설렁탕에 또 이 소스가 빠질 수 없죠~ 소스에 찍어먹는 살코기도 맛있어요! 

김치+밥+살코기 조합

무엇보다 가장 맛있는 건 설렁탕에 소금 간을 하지 않고  공깃밥 반만 넣어 잘 말아서

밥+ 살코기 + 김치를 올려먹는 게 제일 맛있는 거 같습니다. 이렇게 먹다 보면 김치를 2번은 리필해야 돼요

한그릇 클리어

쌀쌀한 날씨에 생각나는 설렁탕! 해장으로 손색없는 설렁탕!! 

이상 그냥 웃자 호호 아줌마의 부천 신중동 설렁탕 맛집 조박사 소머리국밥집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