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외식

[부천신중동_땡기요] 매콤한 명태조림 맛집 땡기요

호호아줌마* 2022. 8. 20. 10:48
반응형

안녕하세요~ 그냥웃쟈 호호아줌마입니다.

오늘은 밥도둑 매콤한 명태조림 '땡기요'를 소개합니다.

땡기요본점

부천'땡기요'는 본점, 부천 롯데점, 송내점, 고강점이 있습니다. 저는 사무실과 가까워서 본점을 방문했는데요 외관은 허름해 보이지만 명태조림으로 소문난 맛집이에요.

점심시간 만석

12시 되니 자리가 꽉 찼죠^^ 홀이 크기 때문에 테이블은 넉넉하지만 점심시간만 되면 항상 이렇게 사람이 꽉 차 있어요.
한쪽 벽면에는 생선을 먹어야 하는 10가지 이유!!
심장질환 예방, 심장병 위험 예방, 우울증 예방, 치매예방, 전립선암 예방, 폐암 예방, 유방암 예방 등등 적혀있어요.

메뉴판

저희가 주문한 메뉴 항상 먹던 점심특선 명태조림 정식을 주문했는데요. 점심특선은 오후 3시까지이기 때문에 더더욱 점심시간에 사람이 많이 오는 거 같아요.
명태조림 정식 2인 이상 주문 가능하고 1인 가격은 10,000입니다. 가격이 천원이 올랐어요~ ㅠ.ㅠ
명태조림 말고도 메뉴들이 있는데요.
모듬생선구이, 참골뱅이숙회, 가자미무침, 도루묵매운탕, 조기매운탕이 있어 저녁 회식이나 모임 있는 분들도 많이 오시는 거 같아요.

밑반찬
열무김치&시래기나물
도토리묵 & 가지나물

콩나물& 김 반찬은 다른 식당들과 같지만 여기 땡기요는 기본 세팅 반찬은 이렇게 4가지가 더 나와요.
도토리묵은 언제 먹어도 항상 탱글탱글하고 가지 조림? 가지나물은 집에서 절대 흉내 낼 수 없는 맛으로 여기 오면 기본 2번은 리필해요~ 가지 싫어하는 사람도 저절로 먹게 되는 정말 정말 강추하는 반찬입니다. 시래기는 거칠지 않고 부드럽고 열무김치는 적당하게 익은 맛으로 누구나 좋아하는 맛이에요.
여름이라서 열무김치가 나왔지만 여기는 갓김치도 진짜 맛있어요.

미역국과 흰쌀밥

정말 딱 미역만 들어있는 미역국!!
맛은 사우나에서 먹는 푹 끓여 미역이 흐물흐물한 그 맛!!
이렇게 밑반찬에 미역국만 있어도 밥 한 그릇 그냥 순삭인데
주 메뉴인 명태조림까지 오면 밥 두 공기는 금방이죠~^^

명태조림2인

오늘의 주공인 명태조림입니다
다른 식당들은 명태조림에 시래기&떡사리 등 들어있지만 여기는 딱 명태만 들어간 조림이에요.
위에 청양고추 보이시죠~~~ 저는 지금 다시 봐도 군침이 돌아요.
명태조림/ 코다리 조림을 먹는 이유는 아무래도 매콤한 맛으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데요. 여기 땡기요는 명태에 양념이 잘 배어있어 그냥 매콤한 맛이 아닌 감칠맛이 있어요. 그래서 땡기요가 오랫동안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이유 같아요.

김,밥,콩나물,명태조림

자 이렇게 김 위에 밥과 명태조림과 콩나물을 올려서 맛있게 먹으면 밥 한 공기 뚝딱입니다.
아 그리고 여기는 명태조림 많이 남을 경우 따로 포장도 해줍니다.

참!! 부천 땡기요는 메뉴 주문하면 5분 이내 메뉴가 나오기 때문에 식사를 빨리하셔야 하는 분들에게는 더더욱 추천합니다.

이상 부천 신중동 밥도둑 매콤한 명태조림 '땡기요'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